top of page

건축물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산업화 시대 이후로 현대인들은 거의 모든 시간의 대부분을 건축물 안에서 보내고 있다. 문화는 어떻게 입고, 어떻게 먹고, 어떻게 거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탄생하였다고 정의한다면 우리가 거주하는 공간자체는 하나의 문화상품이 되는 것이다. 대부분의 건축물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 중의 하나가 화장실 공간이다. 단순히 목적으로서의 공간이 아니라 삶의 방식, 편리함, 정서 등이 표현되는 공간으로 하나의 문화를 상징하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주거 공간에서의 욕실은 하나의 자기표현이며, 또 사용자의 정서가 잘 묻어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자신만의 욕실을 꿈꾸다. 욕조가 중심이 되거나 변기가 중심일 수도 있고 또는 수도꼭지나 샤워기구들이 중심이 되기도 한다. 아니면 근사한 거울이나 세면기 일 수도 있다. 

일반 오피스 건축물에서도 공공 화장실은 중요한 디자인의 대상이다. 왜냐하면 건축물의 개성이나 기업의 이미지를 생성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의 많은 도시들 또한 공공 화장실의 디자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도시 이미지와 분리해서 생각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본 전시장은 is동서 이누스(inus) 도기 전시장 및 타일전시장인 동시에 is동서가 고객중심의 편리하고 개성 있는 제품을 홍보하는 공간으로 계획 되었다. is동서의 도기 등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패턴을 구성하여 외부입면 파사드를 구성하였으며 내부 또한 벽과 전정의 공간을 도기패턴들로 구성하였다. 전체는 밝고 깨끗한 느낌을 부여하였으며 전시 부스에 집중되는 공간 구성을 하였다. 또한 상담이 가능한 라운지를 구성하여 고객과의 친밀한 상담을 유도하였다. 욕실 도기 제품인 이누스(inus)를 설치한 부스를 설치하여 고객에게 편리하고 개성있는 욕실 공간의 디자인을 제시하는 전시장의 역할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주거공간의 trend를 반영한 욕실은 가각의 개성을 담고 있다. 도기 및 타일, 좀 더 넓은 의미에서 욕실공간은 하나의 문화며 개성이다.is동서 전시장은 문화를 반영하는 동시에 목적을 가진 공간으로 기업이 가지는 정서를 표현한다. 밝고 긍정적이며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공간으로서의 의미를 갖는다 하겠다.

bottom of page